본문 바로가기

모두바 건강상식

쪽파 집에서 재미로 쉽게 키워 봤어요..."근대 대박 잘커 깜놀" 쪽파 효능도 알아봐요

728x90

작년 여름^^
집에서 쪽파 키워보려고
마트에서 2000원에 한가득 샀어요

초등생 아들래미 집에서 여름방학
체험학습 하고 있어요 ㅎㅎ
울 아들래미랑 같이 쪽파를 다듬었는데
넘 재밌어 해요ㅎㅎ^^


한달 만에 저래 많이 자란 쪽파
대박 신기하게 잘 자라요^^ㅎㅎ

집에서 키운 쪽파로 쪽파전을 만들어서
저만의 베란다 텃밭 속에서 캠핑도 즐겼어요

쪽파 효능도 알아보아요


쪽파 김치는 면역 강화와 염증 치료에 천하제일

파의 종류에는 양파와 대파, 쪽파가 있다. 양념으로 제일 많이 쓰는 것은 대파이고, 쪽파는 양파와 대파의 교잡종이다. 쪽파는 대파보다는 가늘고 뿌리가 양파처럼 둥근 것이 특징이며 씨앗으로는 번식이 되지 않고 알뿌리로 번식한다. 쪽파는 뿌리 부분이 둥글고 전체적으로 길이가 짧고 굵을수록 품질이 좋다.

쪽파는 칼슘, 철분, 인, 마그네슘 같은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하여 쌀밥과 함께 먹으면 칼슘이나 철분 부족에서 벗어날 수 있고, 위장을 튼튼하게 한다.

쪽파는 튼튼하고 질긴 섬유질로 이루어져 있다. 잘 익은 파김치는 매우 질겨서 치아로 꼭꼭 씹어도 잘 잘리지 않는다. 쪽파나 부추의 섬유질은 가열하거나 발효해서 익히면 더욱 튼튼해진다. 

이 질긴 섬유소가 우리 몸의 근육과 뼈,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대장활동을 활발하게 한다. 사람의 몸에서 가장 강력한 섬유질로 이루어진 근육 조직은 심장, 자궁, 위장 등이다. 파김치는 근육과 혈관, 뼈를 튼튼하게 하는데 아주 좋은 식품이다.

우리 조상들한테 물려받은 발효음식 중에서 약성이 가장 뛰어난 것 중에 하나가 쪽파로 담근 김치다. 쪽파를 생강, 마늘, 가을새우젓 등과 함께 김치로 담그면 그 약성이 수백 배 더 높아진다.

파김치의 효능을 세 가지로 요약할 수 있는데 첫째 면역력을 강화하는 것이고, 둘째 염증을 삭이는 것이며 셋째 혈액순환을 좋게 하는 것이다. 

잘 발효시킨 파김치는 쪽파와 마늘, 생강에 청양고춧가루와 가을새우젓, 토판염이 한데 어우러져서 숙성되어 온갖 난치병에 불가사의한 약효를 발휘한다.
잘 익은 파김치는 면역을 강화하는데 가장 좋다. 대부분의 질병은 면역 이상으로 인해 생긴다. 

파김치를 잘 활용하면 감기, 식중독, 여러 가지 감염성 질병, 염증, 암, 나병, 에이즈, 말기 당뇨병, 대상포진 등 면역이 약해서 생긴 모든 질병과 알러지, 비염, 기관지천식, 결막염 같은 면역 과민으로 인한 질병, 류마티스 관절염이나 루푸스, 베체트병, 갑상선 질병, 클론씨병, 근무력증 같은 자가면역 이상으로 인한 모든 질병을 고칠 수 있다.

면역력이 떨어져서 오는 대표적인 병이 암, 만성 간염, 당뇨병 등이다. 당뇨병이나 암은 말할 것도 없고 B형 간염이든지 C형 간염이든지 가릴 것 없이 파김치를 오래 먹으면 다 낫는다. 

특히 쪽파로 담근 김치는 췌장의 기능을 복원하는 기능이 있어서 오래 먹으면 당뇨병을 뿌리뽑을 수 있다. 아토피 피부병이나 습진, 두드러기, 무좀 같은 악성 피부병도 잘 낫는다.

파김치는 핵산을 강화하여 유전자를 튼튼하게 하고 면역력을 늘린다. 파김치를 먹으면 핵산이 늘어나서 온갖 병이 낫는다. 핵산은 우리 몸에서 2퍼센트 정도를 차지하고 있는데 핵산에 생명에 관한 모든 정보가 들어 있다.

파김치는 뇌신경을 강화하고 뇌에 산소와 혈액을 많이 공급하게 한다. 파김치가 발효되면서 뇌세포를 복원하고 뇌세포의 활동을 활발하게 하는 초미립자의 염기성 물질들이 생겨난다. 그래서 파김치를 먹으면 머리를 맑아지고 기억력을 좋아지며 건망증이나 치매, 파킨슨병, 근무력증 같은 것이 잘 낫는다.

잘 익은 파김치를 먹으면 온 몸이 저릴 정도로 신맛이 강하다. 마치 손 끝에서 발끝까지 온 몸에 마치 전기가 통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든다. 

신경은 전기신호로 정보를 전달하는데 파김치는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신경 세포를 강화하여 머리를 맑게 하고 뇌세포를 건강하게 한다.
파김치는 소화기계통의 염증이나 궤양에도 아주 좋다. 위염, 장염, 십이지장 궤양 등에 잘 아주 듣는다. 비장이나 췌장, 간, 쓸개도 소화기 계통에 속한 기관이라고 할 수 있으므로 췌장염이나 간염, 담낭염 등에도 잘 듣는다.

비위가 약하면 음식을 먹고 나서 잘 체한다. 음식이 십이지장을 지나서 소장까지 내려가서 탈이 난 것을 배탈이라고 하고, 십이지장까지 가기 전에 탈이 난 것을 체했다고 한다. 음식이 십이지장까지 내려가기 전에 탈이 났을 때에는 구토가 나고, 그 아래로 내려가서 탈이 나면 구토는 하지 않고 설사가 난다.

파김치는 구토와 설사를 비롯한 체증과 식중독, 그리고 갖가지 소화기계통의 질병에 탁월한 치료효과가 있다. 파김치를 먹으면 위염, 위궤양, 식도염, 십이지장궤양, 담낭염, 췌장염 같은 것이 잘 낫는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