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두바 전원생활,건축,주택

베어그릴스!! 개그맨 김병만도 인정한 맨손으로 집짓기!!

728x90

유튜브 사이트에서 이미 대단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맨손으로 집짓는 "베어그릴스"

집짓는 방식은 한국의 전통온돌방식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고 한다.

우리는 보통 석기시대인들이 어떻게 먹고 살았는지를 책을 통해 그림으로 보거나, 박물관에 만들어진 모형을 통해서 보고 짐작을 할 뿐이다. 그러다 보니 그런 식으로 집을 짓고 사는 것이 어떤 것인지 정확하게 감도 안오고 어떤 기술을 썼는지도 그저 추정만 할 뿐이다. 그냥 모든 것이 추상적이란 얘기다. 그런데, 호주의 한 젊은이가 직접 맨손으로 석기시대 원시인들의 집짓기를 시연해 보였다. 바라보는 내내 그저 감탄만 나올 뿐이다. 정말 대단하다. 

이 젊은이는 취미로 원시시대 기술을 시연하고 동영상을 올리는 친구라고 하는데, 그 기술과 끈기가 보통이 아니다. 집 짓기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원시시대 기술을 선보이는데 전부다 놀랄만한 수준이다.

원시체험하면 김병만씨가 나오는"정글의 법칙"을 떠 올리는데, 그건 기본적인 장비를 다 가지고 가서 하는 생존력 프로그램 같은 것이다. 이 친구는 정말 맨소으로 돌로 도구를 만들어서 사용을 한다. 학생들이 보면 정말 도움이 많이 될 동영상 들이고 사이트이다.

많은 자료들중에 가장 인상적인 맨손으로 기와지붕 집을 만드는 동영상이다. 이걸 만들기 위해 돌도끼부터 만들기 시작해서 완성하는데 102일이 걸렸다고 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