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두바 인테리어 잡

개성 넘치는 나만의 다락방 인테리어 매력

728x90

어린 시절 부터  영화 속 주인공이 사는 주택이나 만화 영화를 보면서 다락에 대한 환상을 가진 분들이 많이 있을것이다.

낮은 천장과 채광이 잘되는 창에 따뜻한 분위기가 연상이 되는 다락방을 생각할것이다.

사진 보시고 모두 다락방에 이쁜 나만의 공간을 가져 나만의 인테리어 해보자!

어렸을 때 외국 드라마나 영화를 보게되면 가끔 다락방이 있는 집의 모습들이 종종 나오곤 했다. 한국처럼 대부분의 사람들이 아파트에 사는 경우에는 그런 공간이 드물지만 땅이 넓은 나라들은 대체로 아파트보다는 주택이 많기 때문에 짜투리 공간들을 활용하는 경우가 많아서 그런거 같다. 어릴때는 그런 공간을 보게되면 뭔가 아지트 같은 느낌도 들고 아늑한 기분도 들어서 가지고 싶었던 적이 많다. 그래서 나이를 먹고도 아직 그런 자신만의 아담한 공간에 대한 미련이나 로망이 남아있는 듯 하다. 우선 크기에 따라 그 활용도나 인테리어에 제한이 있을수도 있다. 하지만 만약 이런 다락방이 생기게된다면 침대를 가져다 두고 침실로서 활용을 해보고 싶은 마음이 있다. 물론 냉난방의 문제나 청소, 습기 등의 단점들도 있을 것이고 화장실이 멀다던지 불편한 점들도 많이 있을것이다. 그래서 메인 침실로 활용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자는 침실은 따로 마련을 해두고 까끔씩 특별한 날이나 이벤트를 할때 이용하거나 손님이 와서 방이 부족할 때 같은 경우에 사용을 하는 것이 어떨까 싶다. 천장이 뚤려있거나 테라스가 연결되어 있다면 밤에 야경을 보기에도 용이하고 이ㅣ런 저런 방법들로 유용하게 사용 할 술 있을 듯한 그런 방법이다.



728x90